본문 바로가기

서울 지하철 4·7호선, 의자 없애 혼잡도 획기적 감소! 이게 가능한가요?

편서풍이라하오오 2023. 11. 1.

사진-서울교통공사

"혼잡한 지하철, 언제까지 타야 하나?"라는 생각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것입니다. 서울 지하철은 매일 수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수단이지만, 그만큼 혼잡도가 높은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4호선과 7호선은 출퇴근 시간대에 최고 혼잡도가 각각 193.4%, 164.2%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교통공사가 새로운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바로 '의자 제거'입니다. 내년 1월부터 4·7호선 열차 2칸에 대한 의자 제거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최고 혼잡도는 예상되는 153.4%, 130.1%로 대폭 낮아질 것이라고 서울교통공사는 밝혔습니다.

반응형

"그럼 의자가 없으면 어떻게 앉나?"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것이 바로 지하철 혼잡도를 실질적으로 낮출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론, 이는 단기적인 해결책일 수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장기적으로는 4호선 3 편성 30칸, 7호선 1 편성 8칸을 추가로 도입하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백호 사장은 "시범 사업을 통해 효과성이 입증되면 추후 사업을 확대해 시민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결론적으로, 의자 제거는 단순한 개념처럼 보이지만 지하철 혼잡도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는 우리 모두가 더 나은 대중교통 환경을 위해 감수해야 할 불편함일 수도 있습니다.

사실 앉아가는 사람은 극소수이니 그냥 없애버리는게 훨씬 나은 선택일 수도 있겠네요

 

수도권 지하철 요금 1400원으로 인상! 알아야 할 모든 것

 

수도권 지하철 요금 1400원으로 인상! 알아야 할 모든 것

수도권 지하철 요금 인상의 파장 오늘부터 수도권 지하철의 기본요금이 1400원으로 상승했습니다. 이는 지난 8년 1개월 만에 처음으로 대중교통 요금이 오른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요

today.skymama.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