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전생' 5화 D-DAY! 고윤정 손잡기에 구도원 대답할까? (ft. 유연석 등장!)"

편서풍이라하오오 2025. 4. 27.

혹시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언슬전) 보시는 분들 중에 저처럼 속 터지고(?) 애타는 마음으로 구도원❤️오이영(고윤정 분) 커플만 기다리는 분 안 계신가요?! 😭 아니, 지난주 4화 엔딩에서 우리 이영이가 그렇게 용기를 내서 손을 덥석 잡았으면! 당연히 이번 주에는 뭔가 시원한 대답이나 반응이 나올 줄 알았는데! 예고편만 봐서는 아직도 오리무중… 정말 답답해서 미치겠다구요! 설마 오늘 밤 5화에서도 계속 피하기만 하는 건 아니겠죠? (제발 아니라고 해줘요!)

'슬전생' 5화 오늘 밤! 고윤정 손잡기, 구도원 대답은 언제쯤? (ft. 유연석 특별출연!)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슬전생')! 풋풋한 전공의들의 성장 스토리도 좋지만, 솔직히 많은 시청자들이 애타게 기다리는 건 바로 구도원 선생과 오이영(고윤정 분) 선생의 로맨스 진도 아니겠어요? 특히 지난주 4화 엔딩! 단체 사진 찍는 그 찰나의 순간, 이영이가 용기를 내어 도원이의 손을 슬며시 잡았던 그 장면! 정말이지 역대급 심쿵 엔딩이었잖아요!

"답답해서 속 터져요!" 고윤정만 애타는 썸, 언제까지?

그런데 말입니다… 그렇게 큰 용기를 냈는데! 예고편을 보니 우리 도원 선생, 뭔가 시원한 반응을 보여주기는커녕 계속 이영이를 피하는 듯한 느낌적인 느낌? ("아니, 손까지 잡혔는데 계속 모른 척하기 있어요?") 물론 속마음이 복잡하거나, 자신의 감정이 헷갈려서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걸 수도 있겠죠! (아마도요…?)

하지만! 보는 시청자 입장에서는 정말이지 너무 답답하다고요! ㅠㅠ 우리 이영이(고윤정 분)만 너무 애쓰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요. 인간적으로 기면 기, 아니면 아니다, 뭐라도 좀 확실하게 대답을 해줘야 하는 거 아닌가요! ("제발 오늘 밤 5화에서는 이 답답한 고구마 전개 좀 끝내주세요! 사이다 원샷 하고 싶다고요!") 빨리 사돈총각, 사돈처녀 관계 청산하고 비밀 연애든 뭐든 시작했으면 좋겠어요!

반갑지만 살짝 불안? '슬의생' 유연석 출격! (feat. 비교)

오늘 밤 5화에는 아주 반가운 손님이 찾아온다고 하죠? 바로 원조 '슬기로운 의사생활'(슬의생)의 소아외과 의사 안정원 역을 맡았던 배우 유연석 씨가 특별출연한다는 소식! 와! 안정원 쌤 정말 오랜만이에요! 예고편을 보니 산부인과 회식 자리에 등장하는 것 같던데, 여전히 교수님 포스보다는 전공의 같은 풋풋함이 느껴지는 건 왜일까요? ㅎㅎ

물론 반가운 마음이 크지만, 솔직히 한편으로는 이런 '슬의생' 선배님들의 잦은 등장이 '언슬전'만의 매력에 집중하는 것을 방해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살짝 들어요. "자꾸 원조 맛집 생각나게 해서 비교하게 되잖아요!" 물론 제작진 입장에서는 팬 서비스 차원일 수도 있고, 두 드라마의 연결고리를 보여주는 장치일 수도 있겠지만요! 그래도 '언슬전'은 '언슬전'만의 색깔과 이야기로 사랑받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밤 유연석 배우님 등장은 너무 기대돼요! 😍)

오늘 밤 5화, 이것만은 놓치지 말자! (관전 포인트 & 희망 회로)

자, 그럼 오늘 밤 '슬전생' 5화에서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관전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1. 안정원 쌤(유연석)의 역할은? 과연 어떤 모습으로 등장해서 전공의들과 어떤 이야기를 나눌까요? 혹시 도원-이영 로맨스에 결정적인(?) 조언을? (김칫국 한 사발! ㅎㅎ)
  2. 회식 자리 이영이는 괜찮을까? 예고편에서 먹태를 야무지게 뜯고 있던 귀여운 이영이! 근데 혹시… 분위기에 취해 또 술김에 도원이에게 고백 폭주하는 건 아니겠죠? (안정원 쌤도 보고 계신데! 안돼요! 🤣)
  3. 그래서 도원의 진짜 속마음은?! 이게 제일 중요하죠! 오늘 밤에는 제발! 제발! 이영이의 손을 잡혔을 때, 그리고 그 이후 도원이의 진짜 속마음이 무엇인지! 속 시원하게 밝혀지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

오늘 밤, 답답함 끝! 사이다 로맨스를 기다리며!

정말이지 구도원-오이영 커플 때문에 매주 금, 토요일 밤 잠 못 이루는 분들 많으시죠? (저 포함해서요!) 오늘 밤 5화에서는 제발 이 엇갈리는 마음, 답답한 상황이 좀 정리되고, 시원한 로맨스 사이다가 터져 주기를! 만약 이번에도 그냥 유야무야 넘어가면… 저 정말 속 터져서 뒷목 잡고 쓰러질지도 몰라요! 😭

오늘 밤 '언슬전' 5화! 저처럼 구도원-오이영 커플 진도만 애타게 기다리시는 분 손! 🙌 과연 오늘 밤엔 두 사람 관계에 속 시원한 사이다 전개가 펼쳐질까요? 아니면 또다시 고구마 백만 개 예약일까요? 그리고 유연석 배우의 특별출연은 또 어떤 재미를 줄지! 여러분은 오늘 밤 5화에서 어떤 장면을 가장 기대하고 계신가요? 댓글로 함께 이야기 나눠봐요! 우리 다 같이 본방사수하면서 응원하자고요! 😊

오늘 밤 귀궁 3화, 여리 팔척귀 소환 각? (본방사수 전 체크!)

 

오늘 밤 귀궁 3화, 여리 팔척귀 소환 각? (본방사수 전 체크!)

드디어 '귀궁' 3화 방송하는 날이에요! 🎉 지난주 원자를 괴롭히던 귀혼의 정체가 바로 그 무시무시한 '팔척귀'였다는 게 밝혀지면서 완전 소름 돋았잖아요! 게다가 우물 속 수살귀가 여리(김지

today.skymama.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