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표상 퇴출, 환불 위약금 강화로 가능? 코레일 자리 문제 해결법

편서풍이라하오오 2024. 9. 15.

암표 문제 해결, 환불 정책 강화로 가능할까?

코레일에서 암표가 아직도 유행이라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씁쓸했어요. 명절이나 연휴 기간마다 기차표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 수준인데, 그런 표를 더 비싸게 팔아 이익을 챙기는 사람들 때문에 정작 필요한 사람들이 표를 못 구한다는 현실은 정말 불공평하죠. 그래서 생각해봤어요, 환불 정책을 더 강화하는 방법으로 암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반응형

위약금 강화, 암표 상인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

현재 환불할 때 위약금이 부과되긴 하지만, 암표 상인들이 여전히 표를 매점하고 있다는 것은 그 위약금이 별로 부담되지 않는다는 뜻이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환불할 때 기본적으로 10% 정도 위약금을 부과하는 거예요. 게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실시간으로 위약금이 증가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면, 암표 상인들은 표를 오래 들고 있을수록 손해를 보게 될 거예요. 이렇게 되면 암표 상인들도 팔리지 않을 표는 빨리 처분하려 할 것이고, 자연스럽게 표가 더 빨리 반납되겠죠.

일반 승객들도 위약금 강화로 불이익을?

물론 이렇게 되면 표를 반납하는 일반 승객들도 불이익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명절이나 연휴 기간에 미리 계획을 세우고 표를 예매하는 사람들이라면, 실제로 사용하지 않는 표를 빠르게 반납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미리 반납만 잘 이뤄진다면 많은 승객들이 기다리는 코레일 자리가 좀 더 원활하게 확보될 수 있을 겁니다.

명절, 빈자리 문제는 왜 생길까?

어떤 분들은 좋은 시간대 기차표는 전부 매진인데, 정작 기차를 타 보면 자리가 비어 있는 경우를 많이 겪어 보셨을 거예요. 이런 현상은 암표 상인들이 표를 잡아두고 있다가 적절한 타이밍에 팔지 못해 결국 비어버린 좌석이 생긴다는 걸 보여주죠. 실시간 위약금이 적용되면 이런 자리들이 빨리 반납돼 더 많은 사람들이 그 자리를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환불 정책 강화, 정말 필요한 변화

암표를 줄이기 위해서는 환불 정책을 제대로 강화할 필요가 있어요. 암표를 팔아서 얻는 이익보다 환불 위약금이 크고, 리스크가 커지면 자연스럽게 암표 시장은 줄어들 수밖에 없을 겁니다. 환불할 때 무조건 패널티를 주는 것이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사정으로 표를 반납할 때는 일정 부분 책임을 지는 것도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요?

 

암표 전면 금지! 더 강력해진 법으로 암표 근절한다!

 

암표 전면 금지! 더 강력해진 법으로 암표 근절한다!

암표 판매 전면 금지! 더 강력해진 처벌과 정책 변화 살펴보기 암표 문제, 공연이나 스포츠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겪어보셨을 겁니다. 인기 있는 콘서트나 경기 입장권은 매진이 되기 무섭

today.skymama.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