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날씨 아침 20도! 낮에는 무려 33도?! 일교차 10도, 깜짝 놀랄 날씨 소식!

편서풍이라하오오 2024. 8. 28.

오늘 아침 기온이 20도까지 내려가면서 꽤 시원하게 하루가 시작됐어요! 하지만 방심은 금물, 낮에는 무려 33도까지 올라갈 예정이라 하루 동안 온도 차이가 10도 이상이나 벌어질 거라고 해요. 이렇게 일교차가 큰 날에는 감기 조심해야겠죠? 얇은 외투 하나 챙겨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기상청의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 경상권, 제주도는 이른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올 가능성이 있고요, 전북 남부와 전남권 지역은 오후에 잠깐씩 비가 내릴 수도 있다고 해요. 날씨가 변덕스러울 때는 항상 우산을 챙겨 다니는 게 안전하겠죠?

반응형

예상 강수량을 살펴보면, 광주·전남과 전북 남부는 5~40㎜, 부산·울산·경남 남해안과 경북 동해안, 울릉도·독도 지역에는 20-80㎜ 정도의 비가 예상된다고 하네요. 대구·경북 내륙, 경남 내륙, 그리고 제주도 일부 지역에는 5-60㎜의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고, 특히 제주도 동부나 중산간, 산지 지역은 많으면 80㎜ 이상의 비가 올 수도 있다고 하니 대비가 필요해요. 비 오는 날씨에는 길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오늘의 아침 최저기온은 19도에서 25도 사이로 예보됐어요. 서울은 23도, 인천 24도, 춘천 20도, 대구 23도, 부산 25도, 제주 27도 등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선선한 편이죠? 낮 최고기온은 서울과 수원이 32도, 춘천과 대전, 전주, 광주가 33도, 대구는 32도 등 대부분 지역에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거라고 해요. 낮에 나갈 일이 있다면 시원한 옷차림이 필수겠네요!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깨끗한 공기 속에서 맘껏 숨 쉴 수 있는 날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제10호 태풍 '산산' 소식도 빠트릴 수 없겠죠? 현재 이 태풍은 일본 가고시마 남남서쪽 310km 부근 해상에서 북상 중이에요. 오전 9시쯤에는 가고시마 남남서쪽 약 270km 지점에 도달할 것으로 보이고, 오후 3시쯤에는 약 210km까지 접근할 거라고 해요. 이 시점에서 태풍은 초속 47m(시속 169km)에 달하는 매우 강한 태풍으로 성장할 거라고 하니, 일본 쪽은 물론이고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줄 가능성이 커요.

저녁 9시쯤에는 일본 가고시마 남남서쪽 약 160km 부근 해상까지 다가갈 예정이라고 해요. 이 태풍이 북상하면서 한반도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상청에서는 28일부터 경상권 해안과 제주도 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보했어요. 순간적으로 초속 15m 내외의 강풍이 불다가, 특히 29일 오전부터는 경북 남부 동해안과 경남권 해안에서 초속 20m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니, 바람 피해에도 각별히 신경 쓰셔야 해요.

오늘 하루 날씨가 변화무쌍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모두 안전하게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날씨 정보를 꼼꼼히 체크하고 대비 잘 하셔서 건강한 하루 되세요! 😊

여름철 코로나19, 이 수칙만 지키면 안전합니다! 꼭 알아야 할 예방 꿀팁!

 

여름철 코로나19, 이 수칙만 지키면 안전합니다! 꼭 알아야 할 예방 꿀팁!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여름철에 꼭 알아야 할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요즘 같은 시기에 특히 중요한 내용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좋겠어요 😊여름철, 코로나19

today.skymama.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