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폭삭 속았수다 - 오정세, 염혜란, 아이유 아역, 1화 결말

편서풍이라하오오 2025. 3. 10.

"폭삭 속았수다 - 오정세, 염혜란, 아이유 아역, 1화 결말까지 완벽 정리!"

넷플릭스 추천, '폭삭 속았수다'의 감동 속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폭삭 속았수다’, 제주 방언으로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뜻을 담은 이 작품이 3월 7일 공개된 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요. 1950년대 제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애순과 관식의 인생 이야기를 16부작으로, 4부씩 4주간 나눠 공개하는데, 1화부터 눈물바다예요! 오정세, 염혜란, 아이유와 박보검의 아역까지, 연기와 스토리로 가슴을 울리네요. 저도 1화 보다가 “이건 뭐야, 너무 슬퍼!” 하며 대성통곡했어요. 넷플릭스 아직 안 보셨다면, 꼭 추천드려요!


주요 등장인물 & 1화 이야기

염혜란 - 전광례, 숨병 걸린 엄마

염혜란은 애순(아이유)의 엄마 전광례 역을 맡았어요. 억척스럽고 악착같이 물질하며 딸을 키우는 해녀인데, 그 연기력이 미쳤어요! 남편 잃고 재혼한 뒤에도 가난을 이겨내려 발버둥 치는 모습, 특히 봉숭아 꽃물 들여주는 장면은 눈물 없인 못 보죠. 숨병은 해녀들이 오랜 잠수로 호흡기 질환에 걸리는 걸 뜻하는 제주 표현으로, 결국 광례는 이 병으로 목숨을 잃어요. “비행기 태워주고 진주 목걸이 해주겠다”는 딸과의 약속이 지켜지지 못한 결말, 정말 마음 아팠어요.

반응형

오정세 - 염병철, 의붓아버지

오정세는 광례의 재혼 상대이자 애순의 새아빠 염병철로 나와요. 이름부터 웃긴 이 캐릭터, 일 안 하고 허풍 떠는 모습이 얄밉지만, 오정세 특유의 능청스러운 연기로 미워할 수 없게 만들더라고요. ‘동백꽃 필 무렵’에서 염혜란과 부부 케미 보여줬던 그 아우라, 여기서도 빛났어요. 광례 죽은 뒤 애순에게 “작은집 가서 살라”던 엄마 말을 무시하고 거짓말로 동생들과 살게 만든 장본인이죠. 나중에 민옥이(아마 의붓동생) “ㅋㅋㅋ” 이러는 장면은 슬픔 속 웃음 포인트였어요!

아이유 아역 - 김태연

젊은 애순은 아이유가 연기하지만, 1화 초반 어린 애순은 아역 김태연이 맡았어요. 똑똑하고 공부 잘하던 문학소녀인데 집안은 가난했고, 엄마 광례와 밭에서 양배추 심는 모습이 짠했어요. 김태연의 싱크로율, 아이유랑 너무 닮아서 “아역 캐스팅 대박!” 감탄했죠. 1화 끝 무렵 아이유로 교체되는데, 아역 떠나보내기 아쉬울 정도였어요.

박보검 아역 - 이천무

관식(박보검)의 어린 시절은 아역 이천무가 연기했어요. 우직하고 묵묵한 관식의 어린 시절을 잘 담아냈고, 애순과 함께 밭일하며 자라는 모습이 귀여웠어요. 박보검과 닮은 외모와 분위기, 캐스팅 센스에 박수 쳤어요!


1화 결말 - 숨병 걸린 엄마의 운명

1화는 전광례의 죽음으로 끝나요. 딸 애순을 위해 물질을 멈추지 않던 광례, 숨병이 깊어지며 결국 생을 마감하죠. “애순이만큼은 물질 안 시키겠다”던 약속, 그 마음이 너무 절절해서 보는 내내 울컥했어요. 광례 죽은 뒤 애순은 염병철의 거짓말에 속아 의붓동생들과 남지만, 곧 현실을 깨닫고 뒤통수 맞은 듯한 상황이 펼쳐져요. 문소리가 내레이션으로 노년 애순을 보여주며 슬픔의 여운을 남기는데, 1화부터 이렇게 강렬할 수가! “엄마…” 외치며 운 저, 혼자가 아니었을 거예요.


폭삭 속았수다 결말, 어떻게 될까?

아직 4화까지 공개됐으니 전체 결말은 미지수예요. 하지만 1화에서 문소리의 노년 애순을 보여준 걸 보면, 애순과 관식의 70년 인생이 사계절로 펼쳐지며 끝날 거예요. 제목처럼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담길 테니, 찬란하진 않아도 누군가의 빛이었던 삶을 돌아보는 따뜻한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요? 팬들은 “올해의 인생 드라마”라며 극찬 중이고, 저도 “이 감동, 끝까지 이어지길!” 기대돼요. 5화는 3월 14일 금요일 오후 5시 공개, 도씨 정체도 풀릴 테니 놓치지 마세요!


넷플릭스 추천 이유

  • 눈물샘 자극 연기: 염혜란, 오정세의 명품 케미, 아이유와 박보검 아역의 싱크로율까지 완벽!
  • 제주 감성: 1950년대 제주 배경과 방언이 주는 따뜻함.
  • 4부씩 공개 전략: 한꺼번에 몰아보는 대신 매주 기다리는 재미가 더해졌어요.

‘폭삭 속았수다’는 슬픔과 웃음, 감동이 뒤섞인 드라마예요. 1화 결말로 이미 맘 아팠지만, 앞으로 애순과 관식의 이야기가 더 궁금해져요. 넷플릭스에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추천 '폭삭 속았수다' - 4화 도씨 정체와 영범의 눈물, 감동

 

넷플릭스 추천 '폭삭 속았수다' - 4화 도씨 정체와 영범의 눈물, 감동

"넷플릭스 추천 '폭삭 속았수다' - 4화 도씨 정체와 영범의 눈물, 감동 속으로!"넷플릭스 '폭삭 속았수다', 감정의 롤러코스터!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폭삭 속았수다', 4화까지 달려본 저는 완전히

today.skymama.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