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화문에서 펼쳐지는 한글날의 모든 것! 이번 주말, 꼭 방문하세요!

편서풍이라하오오 2023. 10. 8.

한글날 광화문 행사, 다가오는 10월 9일!

이번 한글날, 서울시는 광화문 세종대왕상 앞에서 '웃는 서울, 더 웃는 한글'이란 주제로 한글 주간 기념 행사를 펼칩니다. 제577회 한글날 기념으로 10월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3년 한글날 행사

올해의 주요 목적은 우리말과 한글을 좀 더 친숙하게 느끼도록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상현 작가의 특별 강연

오후 1시 30분, 캘리그래피의 대가 이상현 작가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한글로 웃는 얼굴 표현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해치스 기자단'도 함께 참여할 예정입니다.

멋글씨(캘리그래피) 예술 공연

광화문광장에 방문한 시민들은 이상현 작가의 멋글씨 예술 공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시민들과 함께하는 퀴즈와 공모전

KBS와 함께하는 우리말 퀴즈

오후 2시 30분부터 KBS와 함께하는 우리말 퀴즈가 시작됩니다. 총 100명의 참가자와 함께하는 퀴즈 행사에는 흥미로운 문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하하 멋글씨 공모전

반응형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이 공모전에서는 한글로 웃음을 표현한 사진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당선작 10건은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한글 체험의 장, 광화문!

한글과 연관된 체험 공간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글 도장, 한글 이름 스티커 구매와 더불어 원하는 한글 문구나 이름으로 만든 멋글씨 작품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한글날, 광화문을 찾아온 이유

최원석 홍보기획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글이 시민들에게 친숙하고 즐거운 기억으로 남기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일상에서 올바른 국어와 아름다운 한글 사용을 장려하고자 하는 서울시의 바램을 담은 행사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