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보이 13화, 드디어 터진 사이다! 깨어난 박보검, 김응수에 통쾌한 한 방!

편서풍이라하오오 2025. 7. 14.

 

여러분, 안녕하세요! 와... 저 지난주에 '굿보이' 보고 "박보검 죽어야 끝나냐"며 작가님한테 거의 절규에 가까운 글을 썼던 거, 기억하시죠? 😭 그런데! 어제 방송된 '굿보이' 13회! 와, 정말 작가님이 제 글을 보신 걸까요? (아니겠지만요 ㅋㅋㅋ) 그동안 먹었던 고구마 100만 개가 목구멍으로 쑥! 내려가는, 그야말로 '사이다 폭발' 회차였습니다!

"오늘 우리 한나, 진짜 너무 멋졌어!" 소리가 절로 나왔던 13회! 자체 최고 시청률(6.7%)까지 찍으며 토일드라마 왕좌의 자리를 거머쥐었다고 하는데요. 레오 아빠를 죽인 진짜 원수가 민주영이었다는 사실부터 시작해서, 드디어 깨어난 박보검의 통쾌한 한 방까지! 지금부터 그 짜릿했던 순간들을 함께 복기해 보시죠!

"박보검 부활, 최고 시청률!" 굿보이 13회, 드디어 터진 '사이다' 명장면 BEST 3 (ft. 고준, 지한나)

지난주, 주인공들 그만 좀 때리라고 했던 저의 외침이 드디어 통했나 봅니다!


✅ '굿보이' 13화, '사이다' 폭발 명장면! (핵심 요약)

구분 내용 '한마디' 요약
사이다 1: 고준의 각성 레오, 진짜 원수인 민주영(오정세)의 정체를 알고 지한나를 구출! "이제야 진실을 알았구나! 짠내 나는 다크히어로!"
사이다 2: 지한나의 액션 일당백으로 싸우고, 아빠의 유품(디카)을 받고 눈물의 복수 다짐! "오늘 언니 진짜 너무 멋졌어요! 걸크러쉬 폭발!"
사이다 3: 박보검의 부활 드디어 깨어난 동주, 부패 경찰청장(김응수)에게 통쾌한 어퍼컷! "이 주먹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묵은 체증이 싹!"
시청률 이 모든 사이다 전개에 힘입어, 자체 최고 시청률 6.7% 경신! "이러니 시청률이 안 터질 수가 있나!"

"사이다 1: 고준의 각성! '레오 아빠를 죽인 건, 민주영이었다'"

와... 정말 감쪽같이 속고 있었어요! 그동안 저는 대쪽같은 성향의 레오(고준 분)가, 마귀를 좋아하는 그 순수한 마음 때문에 계속해서 민주영에게 이용당하는 줄로만 알았거든요.

하지만 13회에서, 그는 드디어 세르게이를 통해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진짜 원수가 바로 민주영이었다는 충격적인 진실을 전해 듣게 됩니다. 그렇게 각성한 고준은, 위험에 처한 지한나를 구해줬죠! 그냥 쏴버려야 했는데, 그때 백석춘이 칼을 꽂아 버려서 제가 다 짜증나 죽을 뻔했지만... ㅠㅠ 그래도 쓰러진 마귀를 번쩍 안아 들고 탈출하는 모습까지! 정말이지, 이 역할은 작지만 '고준'이라는 배우가 맡았기에 이렇게까지 매력적인 캐릭터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이다 2: '언니 너무 멋져!' 지한나의 눈물의 복수 다짐"

오늘 우리 한나(지한나 분), 진짜 너무 멋지지 않았나요? 똑똑한 머리로 전국구에 자신의 메시지를 송출하는 장면도 대단했지만, 저는 그녀의 '액션'에 반했습니다!

혼자 고군분투하며 그야말로 '일당백'을 해내는 모습! 이렇게 허무하게 죽는 건가 싶어 조마조마했는데, 레오 덕분에 목숨을 구했죠. 그리고 밖으로 나와, 레오가 건네준 아빠(지호철)의 유품인 디카를 받아 들고 눈물을 뚝뚝 흘리다가, 다시 복수를 위해 돌아설 때! 그 장면은 정말이지, 이번 13회의 단연 '압권'이었습니다.

(아니 근데, 그 디카... 꽤 오래되었을 텐데 전원이 켜지는 건 대체 뭐죠? ㅋㅋㅋ;;; 뭐, 드라마니까 그러려니 하고 봤습니다!)

"사이다 3: 드디어 깨어난 박보검! '이 펀치'를 기다렸다!"

그리고! 제가 13회를 보며 가장 통쾌했던 장면! 바로 드디어 깨어난 우리 동주(박보검 분)가, 부패 경찰청장(김응수 분)에게 제대로 주먹 한 방을 날린 장면입니다!

와, 정말 이때 10년 묵은 체증이 쑥! 내려가는 기분이었어요! 우리 동주, 그동안 얼마나 맞고 구르고 처절하게 당하기만 했나요! ㅠㅠ 아직 몸도 성치 않은데, 자기를 찾아온 놈들을 모조리 박살 내고, 청장한테 가서 제대로 한 방 먹이는 그 모습! 바로 이 통쾌한 펀치 한 방에 힘입어, '굿보이' 시청률도 함께 날개를 단 건 아닌가 싶더라고요!

"이제 제발, 꽃길만 걷자!"

전 남친 이상이에게 "동주를 진짜 많이 좋아한다"고 고백하는 장면도 너무 좋았고, 이번 '굿보이' 13회는 정말이지 맞지 않고! 멋지게 응징해줘서! 너무나도 짜릿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과연 이 기세를 몰아, 마지막 회까지 토일드라마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을지! 지켜보기로 하자고요!

(목숨 질긴 우리 주영아... 이제 너, 제발 좀 벌 받자! 나쁜 사람이면 마땅히 그래야 하니까!)

솔직히 지난주까지 고구마 100개 먹은 기분이었는데, 이번 13화는 사이다 100병 마신 기분! 여러분은 어떤 장면이 가장 통쾌하셨나요? 댓글로 함께 '굿보이'의 승리를 응원해요!

다음 주, 드디어 마지막 회! '굿보이' 최종 결말, 과연 해피엔딩일 수 있을까? 저의 마지막 뇌피셜 분석으로 돌아올 테니, 구독 잊지 마세요! 🔥

(※ 짜릿했던 13화! JTBC 드라마 '굿보이' 다시보기는 티빙(TVING)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독수리 오형제를 부탁해 47회, 박정수 첫사랑 찾다가 '출생의 비밀' 터지나?

 

독수리 오형제를 부탁해 47회, 박정수 첫사랑 찾다가 '출생의 비밀' 터지나?

맨날 질질 끌기만 하는 우리 KBS 주말드라마 '독수리 오형제를 부탁해'! 이번 주 47회에서는, 드디어 그 장모님(박정수 분)이 한국에 온 진짜 이유, 바로 '첫사랑 찾기'에 돌입할 모양인데요."아니,

today.skymama.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