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재인 전 대통령 딸, 검찰 압수수색! 항공사 특혜 채용 의혹의 진실은?

편서풍이라하오오 2024. 8. 31.

오늘은 조금 무거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네요.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가 검찰의 강제수사를 받게 되었다고 해요. 사건의 발단은 문 전 대통령의 사위인 서모 씨의 '항공사 특혜 채용' 의혹 때문인데, 이로 인해 다혜 씨의 서울 주거지가 압수수색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검찰, 다혜 씨 서울 주거지 압수수색

전주지검 형사3부는 오늘(30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인 다혜 씨의 서울 주거지를 포함한 여러 곳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수사는 다혜 씨의 남편이었던 서씨가 과거 항공사에 특혜로 취업한 의혹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서모 씨의 '항공사 특혜 채용' 의혹이란?

서씨는 2018년에 이상직 전 국회의원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에 오른 후, 이 전 의원이 설립한 태국계 저비용 항공사 타이이스타젯에 전무이사로 취업했는데요. 서씨는 항공업계에서의 경험이 거의 없는 상태였기에, 이 채용이 적절했는지를 두고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힘과 시민단체는 서씨의 취업 과정에서 대가성이 있었는지를 규명해달라며, 2020년 9월부터 2021년 4월까지 네 차례에 걸쳐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해요. 이번 수사는 이 고발장과 관련해 문 전 대통령 부부가 딸 다혜 씨 가족에게 금전적으로 어떤 지원을 했는지를 조사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의 대응과 압수수색 과정

검찰 측에서는 압수수색 영장 집행 과정에서 당사자의 권리를 충분히 보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여성 검사와 수사관들이 인권 보호에 만전을 기하며,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 사건이 어떻게 전개될지는 아직 미지수이지만,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진행 상황도 계속해서 업데이트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아동학대 혐의로 충격적인 벌금형!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아동학대 혐의로 충격적인 벌금형!

오늘은 축구계에서 굉장히 민감한 이슈가 있었죠. 바로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인 손웅정 감독이 운영하는 ‘SON축구아카데미’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혐의와 관련된 소식입니다. 이 사건은 손 감

today.skymama.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