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해 가을, 더 강력한 태풍이 온다? ‘산산’ 이후 최대 2개 더!

편서풍이라하오오 2024. 8. 31.

8월이 막바지로 접어들며 제10호 태풍 ‘산산’이 다가오고 있죠. 이번 여름 폭염과 맞물려 태풍이 일본을 강타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요. 이쯤 되니 앞으로 태풍이 얼마나 더 올지, 그 영향은 어떤지 궁금해지죠?

태풍 ‘산산’, 일본을 휩쓸다

현재 ‘산산’은 일본 열도를 종단하며 큰 피해를 입히고 있어요. 규슈를 시작으로 오사카까지 향하고 있는데요,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의 세력이 조금 약화되긴 했지만, 여전히 많은 비를 뿌리고 있어요. 이미 여러 지역에서 인명 피해와 함께 주택 파손, 산사태 등이 발생했죠.

반응형

특히, 도쿠시마현에서는 주택 지붕이 무너져 80대 남성이 숨지고, 가고시마 항에서는 60대 남성이 실종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강풍으로 인한 여객기 회항도 속출하고 있고, 도쿄 도심 일부 지역에서는 피난 지시까지 내려졌어요.

가을 태풍, 더 강해질 가능성?

그런데 ‘산산’이 지나간다고 끝이 아니에요. 기상청에서는 올 가을에도 최대 두 개의 태풍이 더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어요. 특히, 올 여름 폭염으로 인해 바다 온도가 높아지면서 가을 태풍이 더 강해질 가능성이 크다고 해요.

통계적으로 보면, 8월과 9월에 태풍 발생 빈도가 높은데, 올해도 예외는 아닐 것 같아요. 게다가 9월에는 태풍의 발생 빈도가 더 높아지는 추세라, 긴장을 늦출 수 없겠죠.

기상청은 앞으로 9월과 10월에 최대 2개의 태풍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어요. 해수면 온도가 높아지면서 태풍이 에너지를 더 많이 얻고, 그 결과 더 강력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철저한 대비가 필요해요

올해는 특히나 폭염이 심해서 태풍의 위력이 더 커질 수 있는 상황이에요. 그래서 이번 가을 태풍에도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태풍이 언제, 어디로 향할지 예측하기 어려운 만큼, 사전에 대비하고 경계를 늦추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죠.

자, 이제 다가오는 가을, 태풍에 대한 경계와 대비, 잊지 마세요!

오늘 날씨 아침 20도! 낮에는 무려 33도?! 일교차 10도, 깜짝 놀랄 날씨 소식!

 

오늘 날씨 아침 20도! 낮에는 무려 33도?! 일교차 10도, 깜짝 놀랄 날씨 소식!

오늘 아침 기온이 20도까지 내려가면서 꽤 시원하게 하루가 시작됐어요! 하지만 방심은 금물, 낮에는 무려 33도까지 올라갈 예정이라 하루 동안 온도 차이가 10도 이상이나 벌어질 거라고 해요.

today.skymama.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