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볶행' 9기 옥순 vs 22기 영숙, 신경전 총정리! (MBTI, 반말 논란 시청자 반응은?)

편서풍이라하오오 2025. 4. 20.

 

'지볶행' 9기 옥순 vs 22기 영숙, 아슬아슬 신경전! 시청자 반응까지 살펴보니… (MBTI, 반말 논란?)

요즘 SBS 플러스 예능 '지지고 볶는 여행'(이하 '지볶행')이 '나는 솔로' 출신들의 예측불허 케미로 화제를 모으고 있죠? 그중에서도 최근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단히 사로잡은 건 바로 '나는 솔로' 9기에서 특유의 쿨하고 당당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었던 옥순 님과, 22기에서 솔직하고 거침없는 모습으로 화제가 되었던 영숙 님 사이의 묘한 기류였어요. 보는 사람마저 아슬아슬하게 만들었던 두 사람의 신경전, 온라인 반응까지 곁들여서 한번 제대로 파헤쳐 볼까요?

"언니는 F인데 방어기제!" MBTI 토크, 불꽃 튀는 설전?

사건의 시작은 MBTI 이야기였죠! 9기 옥순 님이 자신을 "나보다 더 T는 본 적 없다"며 강력한 T 성향임을 어필하자, 22기 영숙 님이 "F 같은데 방어 기제가 T로 간 것 같다"고 분석(?)을 내놓으며 분위기가 순간 싸해졌어요. 사실 친분이 깊지 않은 상대에게 이런 분석은 다소 무례하게 느껴질 수 있잖아요?

하지만 역시 '짬바'는 달랐어요! 옥순 님은 당황한 기색 없이 여유롭게 웃으며 "아니에요~"라고 받아쳤고, 계속해서 F 바이브를 주장하는 영숙 님에게 "저는 사회생활 오래 했잖아요" 라는 한 마디로 상황을 깔끔하게 정리했죠! 이 장면을 본 많은 시청자들은 "역시 짬바는 다르다", "속 시원한 사이다였다"며 옥순 님의 노련한 대처에 통쾌하다는 반응을 보였어요. 반면 영숙 님은 "자기도 사회생활 안 한 건 아니지만…"이라며 당황한 듯 말끝을 흐려, 두 사람의 경험치 차이가 느껴지는 순간이었네요.

"언니한테 반말을?" vs "먹는 거에 미련 없네!" 시청자 의견 분분했던 장면들

MBTI 설전 외에도 시청자들의 고개를 갸웃하게 만든 장면들이 있었어요. 가장 많이 언급된 건 역시 나이가 어린 영숙 님이 연장자인 옥순 님에게 반말을 사용하는 모습이었는데요. 물론 친근함의 표현일 수도 있지만, 방송 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보기 불편했다", "친해도 TPO는 지켜야 한다"는 의견과 "요즘엔 그럴 수도 있지 않냐"는 의견이 엇갈리며 갑론을박이 벌어지기도 했어요.

또한, 다 같이 남은 음식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영숙 님이 "이 사람들 진짜 먹는 거에 미련이 없구나"라고 혼잣말처럼 내뱉는 장면도 포착되었는데요. 이 발언 역시 "굳이 저런 말을 해야 했나?", "다른 사람을 배려하지 않는 것 같다"는 시청자들의 날카로운 지적을 받기도 했죠. 반면, 이런 상황들 속에서도 옥순 님은 '나는 솔로' 9기 때 보여줬던 것처럼 크게 동요하지 않고, 때로는 유머러스하게 분위기를 전환하고 때로는 칭찬을 섞어가며 대화를 이끌어가는 노련함을 보여줘 많은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어요.

관록의 여유 vs 솔직함의 경계, 엇갈린 매력?

이번 '지볶행' 에피소드는 9기 옥순 님의 연륜에서 묻어나는 여유로운 대처 능력과 사회성이 돋보였던 반면, 22기 영숙 님의 필터 없는 솔직함과 다소 정제되지 않은 표현 방식이 아슬아슬한 긴장감을 유발했던 것 같아요. 옥순 님은 어떤 상황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하며 '대인배'의 면모를 보여줬고, 영숙 님은 자신의 감정이 표정이나 말에 그대로 드러나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다양한 해석과 반응을 이끌어냈죠.

그래서 더 리얼하다! '지볶행'의 매력!

어쩌면 이런 예측 불가능하고 때로는 불편하기까지 한 날것 그대로의 모습들이 '지지고 볶는 여행'이라는 리얼리티 예능의 진정한 매력일지도 모르겠어요. 누구와 함께하느냐에 따라, 또 어떤 상황에 처하느냐에 따라 한 사람의 다양한 면모가 드러나는 것을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하잖아요?

여러분은 이번 '지볶행'에서 보여준 22기 영숙 님의 MBTI 분석이나 발언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9기 옥순 님의 대처 방식은 어땠나요? 만약 여러분이 그 자리에 있었다면 어땠을 것 같은지, 댓글로 자유롭게 여러분의 솔직한 생각을 나눠주세요!

과연 다음 '지볶행' 여정에서는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떤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될지, 벌써부터 다음 방송이 기다려지네요!

언젠가는 슬기로운 전공의생활 3회, 구도원❤️오이영 사돈 케미 폭발! 로맨스 제발 빨리!

 

언젠가는 슬기로운 전공의생활 3회, 구도원❤️오이영 사돈 케미 폭발! 로맨스 제발 빨리!

'언젠가는 슬기로운 전공의생활' 3회, 구도원❤️오이영 사돈 커플, 로맨스 제발 빨리요! (정준원 재발견은 덤!)여러분! 요즘 제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드라마가 있으니, 바로 tvN의 '언젠가는

today.skymama.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