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궁' 2회 엔딩 소름! 팔척귀 등장! 대비-풍산 정체는? (육성재 연기 미쳤다!)

편서풍이라하오오 2025. 4. 20.

 

'귀궁' 2회, 드디어 드러난 팔척귀! 대비-풍산 정체는? (육성재 1인 2역 소름!)

와, 여러분! SBS 금토드라마 '귀궁' 2회 보셨어요? 정말이지 전개가 어찌나 빠른지, 한순간도 눈을 뗄 수가 없더라고요! 주인공 윤갑이 갑자기 사라진(?) 충격적인 1회 엔딩에 이어, 2회에서는 오싹한 귀신들의 등장과 함께 궁궐 깊숙이 숨겨진 비밀들이 하나둘씩 드러나기 시작했는데요. 그야말로 공포와 미스터리가 제대로 터진 한 회였어요!

'애체장인' 여리, 귀신 들끓는 궁궐에 발을 들이다!

윤갑의 영혼을 찾기 위해 궁궐에 '애체장인'으로 잠입한 여리! (애체장인이 궁궐 내 시신을 수습하고 관리하는 역할 같죠?) 역시 남다른 기운을 가진 그녀답게, 궁궐에 감도는 심상치 않은 기운과 '팔척귀'의 존재를 감지하기 시작해요. 하지만 윤갑의 흔적을 쫓을수록 위험은 점점 커져만 가고… 급기야 우물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수살귀'에게 습격당하는 아찔한 순간까지! 정말 심장이 멎는 줄 알았어요!

다행히 위기의 순간, 윤갑의 몸을 한 강철이가 나타나 여리를 구해줬는데요. 근데 이 남자, 단순히 자신의 승천을 위해서만 여리를 돕는 건 아닌 것 같은 묘한 분위기를 풍기지 않나요? 여리는 오직 윤갑이 생각뿐인 것 같지만, 이 둘 사이의 관계도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어요!

육성재 연기력 폭발! 강철 vs 윤갑, 아슬아슬 1인 2역!

이번 '귀궁' 2회는 배우 육성재 씨의 1인 2역 연기가 정말 빛을 발했던 것 같아요! 윤갑의 몸에 갇혀 빠져나오지 못하는 강철이의 다급하고 능청스러운 모습과, 본래 윤갑이었을 때의 모습(으로 추정되는)을 넘나들며 극의 몰입도를 확 높여줬죠. 자칫 무거울 수 있는 분위기를 유쾌하게 환기시키는 역할까지! "저러다 진짜 인간 몸에 영원히 갇히는 거 아냐?" 싶을 정도로 절박해 보이면서도, 엉뚱한 행동 때문에 "윤 검서관이 미쳤다"는 궁궐 내 수군거림까지 자아내는 모습! 쉽지 않은 역할인데 정말 찰떡같이 소화하고 있어요. 방송 후 육성재 씨의 물오른 연기에 대한 시청자들의 칭찬도 정말 자자하더라고요!

수상한 대비와 풍산, 그리고 경귀석 안경의 비밀!

한편, 궁궐 내 미스터리는 더욱 깊어져만 가요. 여리는 임금 이정이 쓰고 있는 안경이 평범한 유리알이 아닌, 악귀를 감지하거나 막아내는 '경귀석'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알아채죠. 임금 역시 궁궐 내 불길한 기운을 알고 있다는 강력한 증거!

그리고 이 모든 불길함의 중심에는 바로 왕실 최고 어른인 대비와 그녀가 가까이 지내는 맹인 판수 풍산이 있는 것 같아요. 자신의 아들 영인대군의 안위를 위한다는 명분 아래 풍산과 손을 잡고 있지만, 어딘가 모르게 검은 속내를 감추고 있는 듯한 대비! 심지어 선왕(이정의 아버지)의 죽음에도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닐지, 또 궁궐에 끔찍한 팔척귀를 불러들인 장본인이 바로 이들이 아닐까 하는 의심이 강하게 들기 시작했어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벌써부터 대비와 풍산의 진짜 정체와 목적에 대한 온갖 추측들이 쏟아지고 있답니다!

공포의 절정!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 '팔척귀'!

그리고 2회 엔딩! 광증에 시달리던 원자(세자?)가 갑자기 발작을 일으키면서, 드디어 그 끔찍한 '팔척귀'가 모습을 드러냈어요! 와… 정말이지 상상 이상의 비주얼과 분위기로 시청자들을 완전 충격에 빠뜨렸죠! 도대체 이 팔척귀는 왜 왕실에 깊은 원한을 품게 된 걸까요? 그 이유는 언제쯤 밝혀질지 너무 궁금해요!

점점 더 깊어지는 미스터리, 다음 회가 기다려져요!

숨 막히는 전개와 오싹한 공포, 그리고 깊어지는 궁중 미스터리까지! '귀궁' 2회는 정말이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만드는 강력한 흡인력을 보여줬어요! 이제 애체장인이 아닌, 무녀로서 여리가 본격적인 능력을 발휘하며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갈지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과연 대비와 풍산의 진짜 속내는 뭘까요? 팔척귀의 정체와 그 깊은 원한은 무엇일지, 또 강철이는 윤갑의 몸에서 무사히 벗어나 승천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댓글로 함께 '귀궁'의 미스터리를 추리해봐요! 다음 주, 또 어떤 충격적인 이야기가 펼쳐질지 벌써부터 손꼽아 기다려지네요!

 

 

미우새 이동건 카페 어디? 제주 애월 샌드커피 오아시스80 정복 가이드!

미우새 이동건 제주 카페 '오아시스80' 어디야? 샌드커피 시그니처 완전 핫플 예감!연예인 카페 하면 분위기부터 다르죠? 이번엔 이동건 배우가 제주 애월에 새로운 카페를 오픈했다는 소식이에

food-fai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