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보다 아름다운' 솜이가 강희옥이라면? 낙준의 비극과 목사님의 비밀까지! (뇌피셜 주의)
JTBC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 정말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마성의 드라마 아닌가요? 늪처럼 깊어지는 미스터리에 저도 모르게 밤새 과거 회상 장면을 돌려보며 '솜이 정체' 찾기에 혈안이 되었는데요! 🕵️♀️ 그러다 문득, 정말 소름 돋는 가설 하나가 제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지 뭐예요! 이러다 온갖 추측이 다 튀어나올 기세인데요, 오늘은 제가 집요하게 파고든 '솜이'의 정체와 한지민 씨가 연기하는 '해숙'의 숨겨진 비밀에 대한 저만의 상상, 한번 풀어놔 볼까 해요! (물론 다 틀릴 수도 있다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려요! ㅋㅋㅋ)
"만약 솜이가 강희옥이라면?" 천국보다 아름다운, 한지민의 비밀은 강정구 동생이다?! (충격적 가설)
'천국보다 아름다운'을 보면서 "도대체 솜이는 누구일까?", "한지민(해숙)과 낙준, 그리고 강정구 사이에는 어떤 악연이 얽혀있는 걸까?" 하는 궁금증, 다들 한 번쯤 품어보셨죠? 저 역시 과거 회상 장면들을 몇 번이고 돌려보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만약 '솜이'의 정체가 어린 시절 해숙의 친구였던 '강희옥'이라면? 그리고 그 강희옥이 바로 악연의 중심에 있는 듯한 전직 형사 '강정구'의 여동생이라면요?
물론 이렇게 되면 "아니, 그럼 극 중 김혜자 선생님은 왜 절친이었을지도 모르는 솜이(희옥)의 얼굴을 못 알아봤을까?" 하는 의문이 바로 생기긴 하는데요. 그건... 나중에 작가님이 풀어주시겠죠? (제발요! ㅠㅠ) 일단 오늘은 제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이 가설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펼쳐볼게요!
어린 시절 단서들, 저수지의 울던 여자 & "강씨네 딸" 구두
기억나시나요? 어린 해숙에게 "그믐밤에 저쪽 저수지에 가면 어떤 여자가 울고 있대. 울 아빠가 낚시하다 봤대!"라며 묘한 이야기를 건넸던 친구, 바로 '희옥이'였어요. 이 말 때문에 해숙은 돌아가신 엄마인 줄 알고 밤중에 저수지를 찾아갔다가 집안이 발칵 뒤집히기도 했죠.
그리고 세월이 흘러 해숙이 선을 보는 날, 할머니가 구두를 건네며 이런 말씀을 하셨어요. "에이, 강씨네 딸이 너보다 문수(발 사이즈)가 작네. 그래도 참아봐." 여기서 등장하는 '강씨네 딸'이 바로 어린 시절 친구였던 '강희옥'으로 추정되고요. 이런 정황들을 종합해 보면, 어쩌면 강정구가 바로 해숙(한지민)의 친오빠였을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그렇다면 강희옥은 해숙의 여동생이 되는 걸까요? 복잡하네요!)
"간첩 자수 기간" 현수막과 강정구의 허풍... 낙준의 비극과 연결되나?
해숙과 낙준(손석구 분)이 운명처럼 처음 만났던 그날, 두 사람 뒤로 "반공 계몽 및 간첩 자수 기간"이라는 현수막이 스쳐 지나갔는데요. 저는 이 장면에서 정말 소름이 돋았어요! 왜냐하면 이승에서 낙준이 전직 형사 강정구를 만났을 때, 강정구가 자신이 과거에 '간첩'을 때려잡으며 얼마나 대단했는지 엄청난 허풍을 떨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혹시... 낙준은 과거 강정구의 어떤 비리를 알게 되었고, 그걸 밝히려 하자 강정구가 오히려 낙준을 간첩으로 몰아 끔찍한 고문을 가해 불구로 만들어버린 것은 아닐까요? 앞으로 예고편에서 낙준이 "솜이의 기억이 자신의 과거와 연결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고 했으니, 분명 낙준이 겪었던 끔찍한 사고와 솜이(만약 희옥이라면) 사이에 어떤 연결고리가 있는 것이 틀림없어 보여요!
솜이(강희옥)의 아이, 그리고 목사님의 정체는? (슬픈 상상)
극 중에서 한지민 씨가 어떤 아이를 보고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있었죠. 만약 제 가설대로 솜이가 강희옥이고, 강정구가 그녀의 오빠라면... 혹시 강정구가 어떤 이유로 동생 희옥의 아이를 죽음에 이르게 만들었고, 그 죄를 낙준에게 뒤집어씌우기 위해 산속에 아이의 시신을 묻은 것은 아닐까요? 그래서 솜이(희옥)는 아이가 죽은 그 시점에 시간이 멈춰버린 채, 여전히 과거에 머물며 죽은 아이를 찾아 헤매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슬픈 상상도 해보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현재 해숙과 묘한 모자 케미를 보여주고 있는 그 목사님! 어쩌면 그 목사님이 바로 이 모든 비극의 시작점에 있는 피해자, 즉 솜이(희옥)의 죽은 아들이 환생한 모습은 아닐까요? (작가님, 제발 이 정도는 아니겠죠? ㅠㅠ)
우산 전술의 비밀 & 끝나지 않는 추리 (작가님, 제발 힌트 좀!)
작가님은 정말 시청자들이 쉽게 추리할 수 없도록 꽤 헷갈리는 장치들을 곳곳에 심어두신 것 같아요. 다시 한번 제 추리를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 현재 살아있는 노인, '영등포 백상어' 강정구와 어린 시절 해숙의 친구였던 강희옥은 남매다!
- 천국에서 온 '솜이'의 정체는 바로 이 '강희옥'이다!
- 오빠 강정구가 어떤 이유로 동생 희옥의 아이를 죽음에 이르게 만들었고, 그 과정에서 낙준이 범인으로 몰려 끔찍한 고문을 당해 다리를 쓸 수 없게 되었다!
- 그리고 현재 해숙 곁을 맴도는 목사님은 바로 희옥의 죽은 아들이 환생한 것이다!
아, 그리고 혹시... 해숙에게 그 특별한 '우산 전술'을 가르쳐 준 인물도 바로 희옥이는 아니었을까요? 도대체 요즘 '천국보다 아름다운' 속 한지민 씨와 주변 인물들의 비밀을 파헤치느라 아무것도 못 하겠어요! 제발 제 추리가 반이라도 맞았으면 좋겠지만... 아마 다 틀렸겠죠? ㅋㅋㅋ;;;
여러분은 '솜이'의 정체와 이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관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함께 추리하며 다음 주를 기다려 봐요!
"시간 순삭? 아니, 시간 삭제!" 넷플릭스 '배드 인플루언스', 보지 마세요... 제발요!
"시간 순삭? 아니, 시간 삭제!" 넷플릭스 '배드 인플루언스', 보지 마세요... 제발요!
여러분! 넷플릭스에 신작 스릴러가 떴다! 길래 평소 이런 장르를 좋아하는 저는 냉큼 달려가서 봤는데요... 아, 그런데 말입니다. 제 소중한 시간 돌려주시겠어요? 😭 오늘 제가 할 말은 정말 많
today.skymama.co.kr
'잇슈잇슈 핫잇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공무원 박해수, '유퀴즈' 떴다! '수줍은 관종' 매력 대방출 (3) | 2025.05.15 |
---|---|
"사고 안 났으니 괜찮다고요?" 결혼지옥 '집게 사건'으로 본 아찔한 육아, 괜찮을까요? (2) | 2025.05.15 |
"시간 순삭? 아니, 시간 삭제!" 넷플릭스 '배드 인플루언스', 보지 마세요... 제발요! (0) | 2025.05.13 |
이상민 씨, '10살 연하 미모의 아내'와 결혼식 안 하는 이유는 뭘까요? (미우새 현장!) (2) | 2025.05.13 |
"이 커플 응원해요!" 언슬전, 사귀면 대박일 것 같은 조합은? (feat. 내맘대로 순위) (1) | 2025.05.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