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포상금 ?!

편서풍이라하오오 2023. 10. 10.

한국 야구대표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대만을 2-0으로 꺾고 황금의 순간을 맞이했다. 이로써 대표팀은 아시안게임 4연패의 영광을 차지하며, 뜨거운 환호와 함께 막을 내렸다.

푸짐한 포상금의 향연

이번 대회의 승리로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정부의 포상금에 주목이 모아진다. 구체적으로 KBO의 포상금은 총 2억 원이며, 이는 선수단 내에서 분배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정부 포상금은 추가로 지급되며, 선수단에게는 풍성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

병역 혜택과 그 의미

뿐만 아니라, 이번 대회의 금메달은 선수들에게 병역 혜택도 가져다 준다. 현재 병역 혜택 기회는 아시안게임 금메달만이 유일하다. 이번 우승으로 대표팀 선수들은 예술체육요원으로 군 복무를 대체하여 군사훈련만 받고 선수 생활을 계속할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

FA 포인트와 자유계약선수 혜택

아시안게임 참가와 우승으로 인해 병역 혜택을 받지 않는 선수들에게는 다른 혜택이 주어진다. 그것은 바로 FA 포인트이다. 본 대회를 통해 선수들은 FA 등록 일수 포인트를 받게 되며, 이는 선수의 계약과 진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포상의 끝은 아니다!

대표팀 선수와 코치진은 소집 기간 동안 일당도 받게 된다. 선수는 하루 30만원, 코치진은 하루 40만 원이 지급되며, 이로써 대회 참가로 인한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보상받게 된다.

'나는 SOLO' 출연자 옥순, 명품 가품 논란의 진실은?

 

'나는 SOLO' 출연자 옥순, 명품 가품 논란의 진실은?

'나는 SOLO' 프로그램에서 주목받은 16기 출연자 옥순과 영숙의 명품 가품 논란이 화제가 되었다. 옥순의 SNS 게시글이 논란의 중심으로 지난달 옥순은 자신의 SNS에 추석을 맞아 차한잔의 여유로운

today.skymama.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