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한영웅 Class 2' 5화, 조정석 등장에 숨멎! (근데 시은이 분량 실화?)

편서풍이라하오오 2025. 4. 29.

 '약한영웅 Class 2' 정주행 중인데, 혹시 지금 5화 보고 계신가요? 아니면 이미 저처럼 N차 관람 중이신가요? 와… 저는 정말이지 이번 5화 보면서 여러 의미로 입을 틀어막았잖아요! 😮 드디어 등장한 '그분'! 배우 조정석 씨의 깜짝 등장은 물론이고, 우리 시은이(박지훈 분)의 눈물 나는 선택까지! 정말이지 회차당 러닝타임이 짧아서 순식간에 지나가는데, 그 안에 담긴 이야기는 어찌나 휘몰아치는지! 물론 살짝 "응?" 싶은 아쉬운 지점들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시 '약한영웅'은 '약한영웅'이더라고요! 몰입력 하나는 정말 최고예요!

'약한영웅 Class 2' 5화 리뷰: 조정석 '최사장' 등장! 그런데 시은이 분량은…? (결말 스포 X)

'약한영웅 Class 2', 회차가 거듭될수록 더 커진 스케일과 예측불허 스토리로 시청자들을 제대로 홀리고 있죠! 저 역시 "너무 재밌어서 몇 번이나 다시 보고 있다"는 말, 백번 공감하는데요! 특히 이번 5화에서는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엄청난 사건(?)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조정석이 왜 나와?!" 최사장(최창희)의 압도적인 포스!

네, 맞아요! 드디어 그분이 등판하셨습니다! 바로 배우 조정석 씨가 연합의 배후, 혹은 그 이상의 존재로 보이는 미스터리한 인물 '최사장(최창희)' 역할로 강렬하게 첫 등장했어요! 사실 이전부터 특별출연한다는 소문은 무성했지만, 막상 화면에서 그 포스를 마주하니… 와…!

볼링장에서 나백진(배나라 분)과 금성제(이준영 분)를 만나는데, 등장부터 분위기가 심상치 않더라고요. 금성제가 경찰서에서 문제를 일으킨 것 때문에 자기한테까지 연락이 왔다며 격분해서 거의 다 때려 부수는(?) 모습은 정말이지… 그동안 우리가 알던 유쾌한 조정석 배우의 이미지는 온데간데없고, 섬뜩하고 냉혹한 카리스마만 느껴졌어요! ("연기 변신 정말 대박! 찐 빌런 포스 후덜덜!") 나백진마저 꼼짝 못 하게 만드는 그의 존재감! 과연 그의 정체는 무엇이고, 앞으로 시은이와 친구들 앞에 어떤 거대한 위협으로 다가올까요? (둘이 싸우면 누가 이길지 궁금해지는 건 저뿐인가요? ㅎㅎ 근데 딱 봐도 조정석 배우님이 훨씬 세 보였어요! 😅)

아쉬움 ①: 나백진, 너 정말 전설의 '수학 천재 찐따'였니…?

조정석 배우님의 강렬한 등장과는 별개로, 이번 5화에서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바로 나백진 캐릭터의 서사였어요. 아니, 그 냉철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연합의 수장이… 중학교 때는 소위 '찐따'였고, 박후민(려운 분)이 싸움을 가르쳐줘서 지금의 자리에 올랐다는 설정! 물론 입체적인 캐릭터를 위한 장치일 수 있지만, 뭔가 설득력이 좀 부족하고 급작스럽게 느껴진다는 인상을 지울 수가 없었어요. ("뜬금없이 볼링장에서 수학 공부는 또 왜…?" 하는 생각도 들었고요 ㅎㅎ) 차라리 그의 냉철함 이면에 숨겨진 다른 이야기들을 좀 더 보여줬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아쉬움 ②: 주인공은 박후민? 우리 시은이 분량 실종 사건! ㅠㅠ

또 다른 아쉬움은 이번 5화의 서사가 박후민에게 너무 집중되면서, 상대적으로 우리의 주인공 연시은의 활약이나 분량이 너무 줄어든 것 같다는 점이에요. 물론 박후민이 아버지(특별출연 전배수 배우님! 근데 아들 마음 너무 몰라주셔서 속상 ㅠㅠ)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연합에 들어가 '백진의 개'가 되는 과정은 안타깝고 중요했지만… 그래도 '약한영웅'은 역시 연시은의 이야기잖아요!

시즌 1에서 우리를 열광시켰던 시은이 특유의 번뜩이는 두뇌 플레이와 지형지물을 이용한 액션이 이번 시즌, 특히 5화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아서 너무너무 아쉬웠어요! "우리 시은이 분량 돌려내라!", "시은이 공부만 하지 말고 싸워줘!" 라고 외치고 싶은 심정이었답니다!

그래도 연시은은 연시은이다! 눈물 없인 볼 수 없는 공항 씬!

하지만! 분량은 아쉬웠을지언정, 연시은은 역시 연시은이었어요! 엄마(공현주 분)의 성화에 못 이겨 결국 유학길에 오르기 위해 공항까지 갔던 시은. 이대로 정말 한국을 떠나나 싶어 가슴 졸였는데… 그때! 절묘한 타이밍에 걸려온 서준태(최민영 분)의 전화 한 통! 그 전화에 담긴 친구의 진심이 시은이의 마음을 흔들었고, 결국 시은이는 유학을 포기하고 다시 돌아설 것을 결심하죠! 와… 이 장면 정말 너무 멋있고 감동적이지 않았나요? ㅠㅠ "시은아, 그래! 도망치지 마! 네 잘못 아니야! 수호도 네가 지켜줘야지!" 저도 모르게 눈물을 훔쳤답니다…

결론: 아쉬움 < 다음 화 기대감! 제발 시은이 활약 좀 늘려주세요!

정리하자면, '약한영웅 Class 2' 5화는 조정석이라는 역대급 카드의 등장으로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고, 연시은의 중요한 변곡점을 보여주며 감동을 선사했어요! 하지만 일부 캐릭터 서사의 아쉬움주인공 시은이의 활약 부족은 분명히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드라마, 정말 미친 몰입감으로 다음 화를 기다릴 수밖에 없게 만들어요! 부디 남은 회차에서는 우리 시은이의 숨겨왔던(?) 두뇌 플레이 액션이 다시 한번 폭발해주기를! 그리고 조정석 배우와의 숨 막히는 대결 구도 역시 제대로 그려주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

'약한영웅 Class 2' 5화,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갑자기 등장한 조정석 배우님의 압도적인 포스! 어떻게 느끼셨어요? 나백진-박후민의 서사나 연시은 분량 축소에 대한 아쉬움, 저만 느낀 거 아니죠? 공항에서 유학을 포기하고 돌아선 시은이의 선택! 여러분도 함께 가슴 졸이며 응원하셨나요? ㅠㅠ Class 2 중반부를 넘어선 지금, 여러분의 솔직한 감상평과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기대를 댓글로 마구마구 들려주세요!

신병3' 오늘 밤 마지막회! 중대장 운명은? 전세계는 어디로? (7화 눈물주의)

 

신병3' 오늘 밤 마지막회! 중대장 운명은? 전세계는 어디로? (7화 눈물주의)

'신병3' 7화 눈물샘 폭발! 중대장님 희생 & 전세계 비밀 (오늘 밤 대망의 마지막회!)여러분! 😭 어제(혹은 지난주) 방영된 '신병 시즌 3' 7화 보시고 저처럼 눈시울 붉히신 분들 손! 🙋‍♀️ 정말

today.skymama.co.kr

 

 

댓글